제280회 양천구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 제1호
  • 양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09월16일 (수) 10:00
장         소 : 제1상임위원회실

의사일정
1. 제280회 양천구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2. 제8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본회의장 의석배정 협의의 건

심사된안건
1. 제280회 양천구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2. 제8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본회의장 의석배정 협의의 건

(10시04분 개의)

○위원장 정순희 
위원 여러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0회 양천구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위원님 여러분 그리고 사무국장님 비롯한 사무국 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정순희입니다.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위원님 여러분과 함께 의정 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위원회의 주요 직무는 의회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규정의 제‧개정과 의회사무국 소관에 관한 사항을 다루며, 무엇보다도 의원님들의 의정 활동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제8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는 여러 위원님들의 고견을 서로 존중하고 신뢰하는 분위기 속에서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기를 바라며, 여기에 계신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도 부탁드립니다. 저 역시도 위원장으로서 여러 위원님들을 도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운영위원회는 본분이 의원님들의 의정 활동 지원과 역량 강화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앞으로 의원님들의 비빌 언덕이 되었으면 합니다. 의원님, 의원님 한 분들이 입법기관이고 집행부의 견제‧감시 감독기관입니다. 무소의 뿔처럼 당당하게 갈 수 있도록 우리 의원님들을 보필하고 지원하는 일들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비빌 언덕이 되어 의원님들과 함께 우리 8대 일하는 의회를 만드는 데 노력하고 운영위원장으로서 이러한 부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아울러 사무국장님을 비롯한 사무국 직원 여러분께서도 의원님들의 의정 활동 지원에 많은 협조가 있으시기를 당부드리며 오늘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먼저 제280회 양천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과 본회의장 의석 배정 협의의 건 등 안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280회 양천구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06분)

○위원장 정순희 
의사일정 제1항 제280회 양천구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의장으로부터 9월 16일부터 9월 18일까지 3일간으로 하는 의사일정을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작성하여 당 위원회로 협의를 요청해 왔습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검토해 보시고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의사일정 제1항 제280회 양천구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조)
제280회 양천구의회(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2. 제8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본회의장 의석배정 협의의 건 
(10시07분)

○위원장 정순희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8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본회의장 의석배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제8대 후반기 양천구의회 원 구성에 따라 본회의장 의석을 배정하기 위하여 상정된 안건입니다. 의장으로부터 협의 요청된 의석 배정은 양천구의회 회의규칙 제3조 1항에 따라 의장석을 기준으로 제1열 좌측부터 우측으로 비례대표, 초선부터 다선 의원 순서와 선거구 및 성명 가나다 순서에 따라 제2열, 제3열 순으로 배정하고 부의장석과 의장석은 말미에 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역은 배부해 드린 의석배정안을 참고해 주시고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8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본회의장 의석배정 협의의 건에 대하여 원안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조)
제8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본회의장 의석배정 협의(안)
  (부록에 실음)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그리고 사무국장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께서도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회의는 여기서 모두 마치고 산회토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9분 산회)


○출석위원○출석전문위원
한동석
○출석공무원
사무국장손인숙
의정팀장김재창
홍보팀장박희선